Customer Support

대를 이어서 장인의 정신으로 당구인들에게 인정받고있는 빌킹코리아

  • 업체명 빌킹코리아
  • URL http://www.billking.co.kr
  • 제목 대를 이어서 장인의 정신으로 당구인들에게 인정받고있는 빌킹코리아

본문

최근 당구 동호인들이 급속도로 늘고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사실 최팀장이 학부생시절일때는 PC방보다 당구장이 더 친숙한 장소였고, 강의가 비는 시간대에는 무조건 당구장에서 모이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PC방에 밀려 당구장이 하나둘 사라지다가 몇 년전부터 또다시 당구 동호인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흐름에서 한가지 특이한 점은 예전의 유흥과 놀이문화로서 즐기던 당구가 아닌 스포츠로서의 당구를 즐기는 층이 넓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당구관련 용품들도 고급화와 전문화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당구관련 용품의 전문화 및 고급화에 앞장서고 있는 빌킹코리아를 인터뷰 하였습니다.
 
<빌킹코리아의 개발실과 개발기기들>
 
< 빌킹코리아의 대표님과 가족분들(좌), 빌킹코리아에서 생산되고 있는 커스텀큐(우) >
 

Q. 안녕하세요. 빌킹코리아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빌킹코리아가 설립된지는 벌써 27년이 되었고요.
최초 서울 마포구에 자리잡고 있다가 화성지역으로 이전하여 당구, 자동차, 오디오 등의 용품을 개발하다가 2004년부터는 당구용품에 대해서만 전문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최초에는 팁쉐이버라고 하는 당구 큐의 끝에 달린 팁을 깎는 기계를 최초로 개발하여 생산을 하다가 큐리페어 머신 및 기타 용품들을 개발하면서 현재의 수원지역으로 확장 이전을 하였으며, 유통을 함께하기 시작한지도 약 10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녀들이 저희의 뜻을 이어서 함께 하기로 하여, 같이 일하면서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습니다.
 

 

Q. 당구라는 스포츠의 국내업체 중 가장 유명한 빌킹코리아 자랑좀 해주세요.
 

A. 우선 저희 빌킹코리아는 총 6개의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데요.
당구 용품을 생산하는 생산라인, 당구관련 부자재와 전문기기 및 용품을 유통/판매하는 유콩관리 부서, 당구의 큐 사용중 이상이 있으면 수리를 하거나 보정을 하여 드리는 큐 수리센터, 당구 큐의 고급화에 맞추어 고급화된 커스텀 큐 라인, 국내/외의 유명 당구 브랜드를 수입 및 판매를 하고 있는 브랜드 큐마켓, 당구 동호인분들을 위한 빌리아드 아카데미로 나뉘어 활발하게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저희만의 특화된 부분을 더 말씀드리자면, 당구용품 들에 있어서는 현재 없는 제품이라도 스스로 개발하여 시장에 판매를 하고 있기에 최초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제품도 다양하게 많답니다.
그리고 빌리아드 아카데미의 경우에도 당구 테이블이 특성을 모두 경험하시도록 국제규격 테이블을 모델별로 4종류를 설치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시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이 장소에서는 각종 대회의 결승전이 열리는 장소 등으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Q. 재미있는 에피소드 들도 다양하시다던데?
 

A. 한가지 일화를 말씀드리자면, 저희가 당구공을 닦아주는 기계를 개발하여 생산하였을 때가 생각나네요.
맨처음에는 순조롭게 판매가 되는 듯 싶더니, 어느 순간부터 매출이 떨어지고 문의도 줄어드는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시장을 둘러보니 저희가 개발한 기기를 다른 업체에서 복제품으로 생산을 하여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 당시에는 우리기술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그분들이 어찌나 야속하고 밉던지요.
그런데 원조는 원조여야 하잖아요? 그래서 더욱 나은 품질의 제품을 위해 개발에 더욱 힘을 쏟아서 그보다 나은 품질을 좋은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결과적으로는 그런 일들이 현재의 빌킹코리아가 성장하는데 일부의 도움은 된 듯 합니다.
지금도 내부적으로 신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품질관리 및 고객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품질은 올리고 가격은 더욱 좋은가격에 공급을 해드리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Q. 최근에는 유명 브랜드의 큐들에게 뒤지지 않는 맞춤형 개인 큐도 제작하신다던데?
 

A. 최근 빌킹코리아의 숙원사업이었던 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당구를 즐기는 동호인들은 누구나 자신만을 위한 커스텀 큐를 소장하기를 원하는데요.
무게중심부터 자신에게 맞는 길이까지 본인에게 딱 맞는 맞춤형 큐인 것이지요.
이러한 큐를 생산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하였고요.
그로인하여 상대와 하대의 밸런스를 정확하게 맞출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선수 및 동호인들게 맞춤형 큐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해외의 유명 브랜드 큐들에 견줄수 있다는 평들도 나오고 있어, 저희로서는 매우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익스텐션에 있어서는 전세계 어떠한 제품보다도 저희 것이 뛰어나다는 평가도 받고 있답니다.
 

 

Q. 저희 인피아드와의 인연을 맺게 되신 계시는요?
 
A. 저희가 화성으로 이전을 한 이후 온라인 홈페이지가 필요하여 알아보던 중 인피아드의 전신인 오감이라는 업체를 알게 되었고 김인태 대표님과의 상담이 최초 인연이었네요.
저희도 그 당시에 비하여 많은 발전과 확장을 하였지만, 인피아드도 많은 발전을 하였네요.
그때부터 지속적으로 수정사항도 요청을 하고 많은 요구사항이 있었음에도 성심성의껏 처리를 해주시는 모습에 지금까지 인연이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그리고 유지보수를 담당하셨던 연용진 실장님께도 항상 일거리를 많이 드리는데 밝게 대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Q. 마지막으로 인피아드에게 한말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A. 저희도 많은 성장을 하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할 예정입니다.
해외 영업을 위한 부분도 필요하여 해외 사이트 등도 구현을 해야 하고요.
이러한 저희의 성장과 함께 인피아드도 성장을 같이 하여, 앞으로도 좋은 파트너로서 인연을 이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사 인터뷰와 같은 창구도 다양하게 만들어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항상 건승하는 양 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TOP

사이트맵

포트폴리오
제작서비스
유지관리
견적문의
고객지원
채용정보
회사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