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Support

문화복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코리아헤리티지센터

  • 업체명 (주)코리아헤리티지센터
  • URL http://www.hse-korea.co.kr/
  • 제목 문화복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코리아헤리티지센터

본문

이번에 최팀장이 다녀온 기업은 조금은 특별(?)한 기업입니다.

최팀장은 서울 4대문 안에 본적을 가지고 있는 서울토박이 명문(?)가의 자재입니다.(비난은 감수하겠습니다. ^^)

그러하기에 최팀장의 본가 근처에는 다수의 문화유적이 존재하고 있었고, 어려서부터 이러한 유적들에 가서 난장(?)을 피우며 놀기도 했답니다.

자연스럽게 문화유적들을 접하다보니 관심도 생기게 되고, 그로인하여 한적한 날이면 근처에 있던 정릉이나 홍릉, 태릉, 낙산 등의 서울의 문화유산들을 둘러보는걸 좋아합니다.

 

< (주)코리아헤리티지센터 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모습 >

 

그런데 이러한 문화유산들을 통하여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인피아드의 고객사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였다기에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바쁜시간을 쪼개어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혜리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Q. 김혜리 대표님 안녕하세요. 코리아헤리티지센터에 대해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코리아 헤리티지 센터는 2009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문화취약계층들에게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수익 및 일자리 등을 창출해내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인문치유, 주말행복체험, 동네관광상품 등이 있으며, 이러한 상품들을 저소득층, 장애우, 고령자 분들 중 일반적인 분들에 비하여 다양한 문화를 접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코리아헤리티지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하게 말씀해주시자면?

 

A.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인 인문치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문화 취약계층 및 복지센터의 아동 등을 가족 또는 봉사자분들과 함께 참여하여 문화재체험 및 청소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수행하면서 문화유산을 접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행복체험의 경우에는 허준박물관, 몽촌토성 등의 다양한 역사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스토리 위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더욱 친근감있게 접하도록 접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로구에서 진행하는 생생문화재 사업은 종로구에 있는 근대 문화재를 활용하여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네관광 상품으로는 약령시(경동시장) 및 답십리 고미술 상가와 같이 아주 오래된 곳은 아니지만 우리의 주위에서 문화로 보존해야 할 곳들에 대해서 관광상품으로 개발하여 활성화 시키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그 외의 일자리 창출사업도 진행하신다고 들었는데요?

 

A. 우리 주위에는 퇴직하신 분들과 경력단절주부님, 고령자분들 중 아직도 활발하게 사회생활을 하실수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분들이 쉽사리 일자리를 찾으시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고요.

이러한 부분에서 착안하여, 저희가 진행하는 문화체험 사업에서 문화유산교육강사로 활동하시도록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기별로 진행을 하여 역사문화유산해설사라는 전문인력을 육성하여 주말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시도록 하고 있으며, 현재 30여분이 참여하고 계십니다.

 

 

Q. 코리아헤리티지센터의 경영이념이 있으시다면?

 

A. 이미 말씀을 드린부분이긴 하지만 저희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분화복지의 실현입니다.

상대적으로 문화결핍을 느끼시는 분들게 교육적 평등권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문화유산(서울권 25개구)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Q. 저희 인피아드와는 인연을 맺게 되신 계기는요?

 

A. 저희 프로그램의 특성상 다양한 정보를 게시하고 프로그램들을 홍보할 공간이 필수적입니다.

그로인하여 홈페이지의 제작이 필수적이었으며, 최초 담당자분께서 여러 업체들 중 선정하시어 홈페이지 제작이 이루어 졌습니다.

물론 계약 당시 김인태 사장님께서 오셔서 열정적으로 설명을 해주신 것도 ㈜인피아드의 선택에 한몫을 했죠.

 

 

Q. 마지막으로 저희 인피아드에게 한마디 해주시자면?

 

A. 지금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의 유지관리 시스템이 특히 잘되어 있으신 듯 합니다.

비전문가로 이루어진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예상치 못하게 이상이 생기거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 당황스러운 경우가 있는데요.

㈜인피아드의 경우에는 별도의 유지관리 팀이 존재하시어 항상 빠른 대응과 실시간 연락을 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관계가 지속되기를 바랄께요.

TOP

사이트맵

포트폴리오
제작서비스
유지관리
견적문의
고객지원
채용정보
회사소개